본문 바로가기
ANA's News /카자흐스탄 이야기

발하쉬 호수. 카자흐스탄 여름 휴가 목적지

by 2KCountries 2017. 8. 14.

발하쉬 호수는 카자흐스탄의 2번째 큰 호수이며 세계에서 카자흐스탄의 카스피해는 1위를 차지하며 발하쉬는 14번째 큰 호수입니다. 카자흐스탄 동남쪽으로 초승달 모양의 커다란 발하쉬 호수입니다. 발하쉬 호수 독특한 점은 좁은 해협으로 나눠지며 서쪽 호수는 민물인데 반면 동쪽은 염호 (salty lake) 입니다.




발하쉬 호수 길이는 600 km를 초과하며 60 km/h 속도로 해안을 따라 드라이브하면 한 10 시간나 걸린다고 합니다. 러시아의 바이칼 호수는 발하쉬 호수 보다 22km 깁니다. 네덜란드 면적에 대비하여 발하쉬 호수는 2 배로 작습니다. 호수의 평균 깊이는 5.8 미터인데 가장 깊은 부분은 22 미터에 도달했으며 총 면적은 5십1만2천 평방 킬로미터입니다. 



거의 절반으로 나눠지며 서쪽 호수는 민물인데 반면 동쪽은 염호란 것은 발하쉬 호수의 주요 역설이고 특징입니다. 그리고 서동쪽 물은 안 섞이지 않은 것도 신기합니다. 

연구적 보도에 따라서 발하쉬는 35 000 년 전에 생긴 옛날 호수라고 합니다. 최초로 호수에 대한 이야기 13 세기 옛날 몽골과 중국의 지도제작술에서 발견하였습니다. 



발하쉬 호수 북쪽에서 석탄 광업 및 금속 공장이 위치합니다. 이 공장에서 런던 거래소에 전세계적으로 고품질의 구리, 황산, 정제금, 실버비즈, 금속아연을 제작도 하며 비철금속 가공도 합니다. 본 공장에서 나오는 구리 합금으로 카자흐스탄을 비롯해서 러시아, 독일, 인도 및 기타 많은 나라의 동전을 만듭니다.   


     

발하쉬 호수에서 물고기 품종의 20 종이나 살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파이크, 잉어, 도미 및 기타 다양한 물고기들 있는데 발하쉬 메기는 가장 잘 알려져 있는 것 같습니다.

2013년에 발하쉬 호수에 흐른 시르다리야 강에서 가장 큰 2m 85 cm, 무게 140 kg 메기를 잡았다고 뉴스까지 소식이 나왔습니다. 




발하쉬 호수에 7 가지 강이 흘러 들어옵니다. 아쉽지만 자연 환경으로 알려진 발하쉬는 관광지역으로 아직까지 잘 개발되지 못했지만 특히 여름 시절이면 발하쉬 호수 펜션으로 놀러 온 국민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지속적으로 발전되는 자연관광 출세에 따라 발하쉬 호수를 방문하는 관광객 수는 증가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https://youtu.be/Sz6RjqgMGr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