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A's News /카자흐스탄 이야기

알마티 그루지아 식당 추천

by 2KCountries 2018. 6. 1.

카자흐스탄은 아무래도 다문화 나라란 것을 한국에 이민하고 나서 더 깊이 느끼기 시작한 것 같아요. 특히 음식 문화 부분에 대해서 가장 잘 느껴볼 수 있다고 봐요. 왜냐하면 한식 말고 다른 음식을 만들 때 러시아 전통적인 것도 있고 우크라이나 전통적인 음식도 있는데 생각보다 만들기가 어려운 음식이 있어요. 바로 그루지아 음식이에요. 

그루지아 음식을 먹어본 아는 한국사람들이 입에 딱 맞다고 그러더라고요. 오늘은 그루지아 음식을 너무 먹고 싶어서 한국에서 아마도 구하기 어려울 거에요. 

이런 생각이 난 김에 오늘은 알마티에서 위치한 제가 좋아하는 그루지아 식당을 소개드리고 싶어요. 식당 이름은 한국발음에 좀 어려울 수도 있지만 하차푸리 힌칼리에비치입니다. 이게 약간 풀네임 느낌을 전해주며 핵심 전통적인 음식도 같이 알려주는 방식이에요.    



하차푸리라는 그루지아 전통적인 지즈 빵인데 종류가 워낙 많고 맛과 모양도 다르고 각 메뉴가 자기 특징까지 있어요. 이것은 한국에서 지역별로 김치 맛과 종류가 다르듯이 그루지아에서도 하차푸리 만드는 방법을 비롯해 재료까지 달라요. 여기서 고기 들어가는 하차푸리 있고 팥하차푸리도 있고 달걀과 야채, 치즈 등등 다양한 맛을 먹어볼 수 있어요. 




CIS 국가 사람들이 좋아하고 인정 받는 그루지아 포도주를 추천하고 싶어요. 현재는 그루지아 포도주는 전세계 40국에 수출하고 있고 그 중 73 % 수출량은 우크라이나, 벨라루시아 그리고 카자흐스탄 국가들입니다. 그래서 그루지아 와인을 먹어볼 기회가 생기면 꼭 먹어보세요. ^^



식당 이름에서 나온 대표적인 그루지아 음식은 힌칼리입니다. 이것은 생김새가 약간 만두랑 비슷하게 생겼지만 그루지아 전통적인 음식으로써 만드는데 반죽과 재료가 아주 중요하다고 그래요. 쇠고기맛 힌칼리, 버섯맛 힌칼리, 치즈맛 힌칼리, 감자맛 힌칼리 등 종류별로 딱 맞는 소스도 따로 있으니 이대로 먹지 말고 소스까지 시키는 것이 좋아요.  



이 식당은 알마티에서 두 군데에서 위치한 건데 배달 서비스도 가능하다고 해요. 알마티에서 뭣을 먹을까 고민하시는 분이 있으면 다음과 같이 홈피를 방문하세요. 


http://hinkalnaya.kz/


주소는: 알마티, 카반바이 바트라 거리, 68/51 (러시아어: г. Алматы, ул. Кабанбай батыра, д. 68/51, уг.ул. Зенкова)  


그리고 도스틱 거리 29 (러시아어: г. Алматы, ул. Достык, д. 29, уг.ул. Богенбай батыра)  


근무시간 : 오후 12시부터 밤 2시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