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A's News /카자흐스탄 이야기

아스타나 투어 관광지 추천

by 2KCountries 2018. 5. 30.

오늘은 아스타나에서 위치한 하지렛 술탄 무슬림 사원 (모스크)이 주요 관광지들 중 하나입니다. 이는 종교와 아무 관계가 없어도 그냥 구경하러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많습니다. 2009년에 공사를 개시하여 3년 후 2012년 여름에 공식적으로 개장했습니다. 


하지렛 술탄 모스크를 설계 및 건설 실행하는데 1500 명이 참가했으며 결과는 이 모스크의 거대한 모습이 둥궁전과 흡사한 형태로 건축하게 되었습니다.   



이 하지렛 술탄 사원의 이름은 거룩한 술탄이라고 의미합니다. 이 성당은 전체 중앙 아시아에서 주목을 받고 유명한 시인자, 철학자이자, 성인이었던 코자 아흐메드 야사위 (XII)경의를 표하며 건축했습니다. 그리고 아흐메드 야사위의 영묘는 티무르의 시대인 1389년-1405년 사이에 건축된 영묘이고 카자흐스탄 남부 주요 도시 투르키스탄에서 위치합니다.  



하지렛 술탄 무슬림  (모스크) 전체 아시아에서도 큰 모스크들 중 하나이며 면적은 11헥타르입니다. 또는 이 모스크에 약 1만명까지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 사용량 혹은 구조 구역은 1만7천 7백 평방 미터이며 기도 홀, 무슬림 웨딩 홀, 코란 독서실, 신학교 교실, 무슬림 목욕실 (우두라고 이슬람 목욕재계가 따로 있다) 그리고 탈의실을 포함니다. 




내부에 들어갔을 때는 겉에서 보기만 했던 것과는 또 다른 놀라움이 있습니다. 샹들리에를 비롯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장식도 눈에 띄고 감동스럽습니다. 



하지렛 술탄 무슬림 사원의 돔의 높이가 51미터이고 지름은 28미터입니다. 이와 같이 주요 돔을 8개 작은 돔으로 들러싸이고 사원 전체 구석에 77미터 4가지 미나렛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특유의 양파 모양 돔 지붕과 미나렛이라고 불리데 뽀족한 첨탑입니다. 



하즈렛 술탄 사원은 고전적인 동양 스타일로 지어졌으며 외관과 인테리어의 주요 색상은 흰색입니다. 이 주요 홀은 기념비감을 강화시키는 거대한 흰색 기둥에 달려 있습니다.  



본 사원의 내부 장식과 외관은 카자흐스탄 전통적인 장식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하즈렛 술탄 이슬람 사원은 카자흐스탄 건축 예술의 새로운 작품이라고 부르기도 하고 신수도 아스타나 시내에서 핵심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