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A's News /카자흐스탄 이야기

카자흐스탄 대통령 국빈 방한 (Part 2)

by 2KCountries 2016. 11. 12.

카자흐스탄 대통령 국빈 방한. Part 2



https://www.youtube.com/watch?v=94hOBTQd2EE#action=share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대통령은  박근혜 대통령과 성공적으로 정상회담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정상회담에서 한-카자흐스탄 전략적 동반자관계를 평가하며 양해각서 서명식을 가졌다. 


 카자흐스탄 대통령은 양국간 경제협력 중요성을 강조하고 현재까지 한국은 카자흐스탄에 백억 미불을 투자하였다고 밝혔다. 


카자흐스탄 산업 및 가공 산업 분야 발전을 중시하여 양국간 적극적인 협력이 특히 중요하다고 지적하였다. 


효과적으로 산업 및 기술 개발에 대한 노력을 보여주는 한국과 상호협력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국빈 방한을 하였다.   





르술탄 나자르바예프 대통령은 이명박 전 대통령과 만나 한-카 적극적 협력사업 강화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한국 선도 여행사들이 엑스포 2017를 지원하겠다. 


카자흐스탄 수도에 서울-아스타나 직항 노선 개통으로 "아스타나 엑스포 2017" 진행 때 93일 동안 2만5천 명 아스타나를 찾아올 수 있다.  


한국 선도 여행사들이 엑스포 2017에 한국 관광객을 유치에 기여할 것이다. 이 협약서는 협력 각서의 일환으로 "아스타나 엑스포-2017", 한국 여행사들 "Kim's Travel Service Co., Ltd" 그리고 "KORAIL Tourism Development Co. Ltd." 체결하였다.


본 협약서에 따라 한국측은 카자흐스탄에 대한 컨설팅, 정보 및 분석, 록적 지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카자흐스탄의 관광상품 제공에 지원하겠다. 


 https://www.youtube.com/watch?v=g9OjpL8nJ6g



카자흐스탄-한국 센터장 우정희 대표는 "우리나라 국민들이 카자흐스탄과 아스타나 엑스포-2017에 많은 관심을 가지며 고유 관광상품과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은 수천 한국관광객들을 유치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카 센터장 우정희 대표님이 밝혔다. 

 

이와 같이 "아스타나 엑스포 2017" Akhmetzhan Esimov 대표는 엑스포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는 한국측에게 고맙다는 말씀을 하셨다.  


한국에 "엑스포 2017" 추친할 목적으로 한-카 센터를 공식적으로 개최하였다.  


 국영지주회사인 "바이테렉" 무역보험 조직에 대한 한국의 경험을 사용할 예정이다. 


국영지주회사인 "바이테렉"은  무역보험 및 개발기관 범위에서 선도 기관들과 협력을 심화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카자흐스탄 대통령 국빈 방한 때 국영지주회사인 "바이테렉" 대표 Erbolat Dosaev, 한국개발은행 "Korea Development Bank", 무역보험협회 K-Sure, 또는 "Hyundai Engineering" 및 "SK Engineering & Construction" 인지니링 업체들과 만나 회담을 하였다.

결국은 국영지주회사인 "바이테렉"의 자회사들과 한국 금융 기관들과 협약서에 서명하였다.  


국영지주회사인 "바이테렉" 자회사들은 주식회사 "Kazakhstan Development Bank"과 주식회사 "KazExportGarant"은 무역보험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본 양해각서는 수출 추진 분야, 무역 및 사업 리스크 보험에 대한 한국에 경험을 전환하는데 초첨을 맟주고 있다. 

"협력 사업은 한-카간 무역 및 경제 상호관계를 적극적으로 강화할 것이다"고 국영지주회사인 "바이테렉" Erbolat Dosaev 대표는 강조하였다. 


 국빈 방한 때 "삼룩 카츠나" 펀드 외므르작 쇠케예프 (Umirzak Shukeyev) 회장은 우리나라 대기업들과 만났다.  


"Kolon Corporation" 이웅열 대표님과 만나 기계 공학, 화학 공업, 인프라 프로젝트, IT 기술분야에서 경제협력을 정하는 방안을 논의하여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또한 "삼룩 카츠나" 펀드 회장은 케이티 주식회사 ("Korea Telecom Global Business Group") 대표와 만났다. 그 회담 중에 "삼룩 카츠나" 펀드, "KazakhTelecom" 주식회사 또는 "Korea Telecom" 회신 정보 통신 기술 센터 개최 잠재력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이 프로젝트의 주요 목적은 "삼룩 카츠나" 활동 효과성 증가하고 회신 기술 활용과 전환하는 것이다 (Big Data, IoT, 클라우드 기술).  


카자흐스탄 국제 금융 아스타나 센터는 한국 금융 기관들과 만나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카자흐스탄 국제 금융 아스타나 센터 Kairat Kelimbetov 대표는 한국 증권 거래소(KRX)를 방문해서 카자흐스탄 금융 센터를 소개하며 발전 방안에 대하여 논의를 하였다. 

따라서 적극적인 전문적 교육 프로그램 및 전문교류, 연구 진행, 간담회 및 워크샵 진행 또는 상호협력을 위하여 양측은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카즈흐스탄 금융 센터 대표단은 KCMI 및 KOFIA와 만나 카자흐스탄 금융 시장 강화 또는 경쟁력 증친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카자흐스탄 대표단은 "Givtech Co., Ltd."와 "NongHuypBank"과 만나 안전 송금 조직 및 트랜잭션 플랫폼 분야에 대한 최신 성과를 직접 보게 되었다. 그 중에 단순화된 금융 서비스 제공에 대하여 알게 되었다.  


2015년12월에 카자흐스탄 대통령은 국제 금융 센터 "아스타나"에 대한 헌법에 서명하였다. 본 센터 목적은 국제 수준에 따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센터 형성이다. 최초의 옛 소베트 영토에서 영국법 원칙을 도입하고 영어는 센터 공식적 언어가 될 것이다.  


또한 국제 금융 센터 목적은 투자하기에 매우 적절한 환경을 형성하고 증권 거래소 발전, 국제 자본 시장과 통합하며 카자흐스탄에 투자 유치하는 것이다. 국제 금융 센터는 보험 및 은행 서비스 확장, 이슬람 금융까지 발전시킬 계획이 있다.   



트럼프 승리로 인하여 카자흐스탄 대통령의 비핵화 노력은 도쿄와 서울과 직접 관계가 있다.  


«The Diplomat» 기사에 의하여 "카자흐스탄 동아시아에서 비핵화를 추진한다"고 하였다. "아스타나는 비핵화에 주력하며 북한을 대상으로 하였다".  


카자흐스탄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대통령은 일본과 한국을 국빈 방한 때 "북한은 비핵화 문제에 대해 아스타나 경로를 따라 이동시켰다.   


한국 통신사 "Yonhap News Agency"에 따라 "독립 이후 자발적으로 핵무기를 포기하고 비핵화 25년동안 핵없는 세상 촉진하는 효과적인 모델을 구축하였다. 우리나라가 북한을 비롯해서 모든 나라들에게 우리 모델에 따라 오라고 한"고 카자흐스탄 대통령이 밝혔다. 




독립 이후 카자흐스탄은 전세계 4번째로 큰 저장관을 물려 받았다. 

"사십 년동안 나라의 광대한 대초원은 핵실험으로 이용하고 있었다. 1995년에 카자흐스탄은 핵무기를 포기하여 2000년에 세미팔라틴스크 핵 실험 현장을 해체하였다".   


한국과 일본은 북한 핵실험을 진행하는 게다가 미국의 핵 우산 아래에서 반도 한국과 일본은 자체 핵무기를 획득의 가능성을 고려하자는 도널드 트럼프 승리로 일본과 한국은 불한하는 게 당연한 일이다.   


 비핵화는 카자흐스탄 국제 외교의 핵심 요소이다. 

작년에 카자흐스탄은 이란과 "P5+1" 국가들이 핵문제를 해결하기에 기여하였다. 지금도 아스타나가 북한 핵문제에 해결책이 있다고 한다. "Japan Times" 보도에 의하여 일본 외무부 장관은 기시다 후미오와 누르술탄 나자르바예프 카자흐스탄 대통령은 북한에 대한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의 추가 제재에 대하여 공동적으로 협력할 것이다. 


또한 2017년부터 카자흐스탄은 비영구적인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 구성원이 될 것이다.  


이번 정상회담에서 한 - 카자흐스탄 전략적 동반자관계를 유지하며 경제협력에 새로운 자극이 중요하다. 측 전략적 협력분야는 에너지, 농업, 엔지니어링, 건설, 금융, 투자, 수송 및 물류 시스템이다"고 카자흐스탄 대통령이 지적하였다.   



현재는 총 465 개 합작업체들이 사업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3년 내에서 1십6억 미불 총 금액으로 14개 투자 프로젝트를 실현하게 되었다. 



카자흐스탄에서 세율 및 고용에 대해 법률 안전성을 보증한다. 



한-카 국민들이 무비자가 되고 직항 노선을 개통한다. 



http://ko.depositphotos.com/12636469/stock-photo-south-korea-and-kazakhstan.html


한국어를 어느정도 할 줄 아는 외국인으로써 카작 뉴스, 한국 뉴스, 개인 경험 등등 여러 가지 정보를 분석하고 포스트를 올렸어요. 


카자흐스탄에 대하여 궁금한 게 있으면 댓글까지 써 주시면 답변 드릴께요. 


좋은 주말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