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HK's News/글로벌 News & Tip

항공권 저렴하게 사는 노하우 (신용카드 & 비교어플 및 사이트 & 타이밍)

by 2KCountries 2016. 12. 30.

요 근래 비행기 탈 일이 꽤 많아지면서 항공권을 언제 어떻게 사야 저렴한지에 대해서 조금은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 그 전에 알아두실 점에 대해서 먼저 이야기를 해야겠네요.



첫째, 항공권 예약만 필요한 경우의 사례입니다.


둘째, 주로 한국보다 북서쪽에 위치하고 항공편이 하루 1~2편 씩 뿐인 나라들의 사례입니다.


셋째, 인천에서 외국으로 출국하는 경우입니다.


넷째, 저렴해지는 패턴이 일정한 것은 아닙니다.



위와 같은 내용 기억하시고 항공권 저렴하게 사는법 봐주시길 바랍니다. 



--------------------



1. 항공권 예약사이트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는 곳은 크게 보면 네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여행사 / 항공권비교 어플 및 사이트 / 유명 포털사이트 / 항공사 어플 및 사이트


스카이스캐너, 와이페이모어, 카약 등 유명한 비교 어플 및 사이트들이 있고 요즘은 네이버나 구글에서도 플라이트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항공

https://store.naver.com/flights/


구글플라이트

https://www.google.com/flights/



대부분의 비교 플랫폼은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가격 정보를 비교해주고 있습니다.


가격비교가 쉽다는 장점은 있으나 가격이 저렴해서 클릭하고 들어갔을 때 없는 항공권이거나 실제 가격과 다를 수가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여행사에서 직접 항공권 예약하는것하고 별반 차이가 없는 경우가 많기에 항공권 비교어플과 비교사이트는 각 여행사에서 항공권 가격을 조회하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 중에서 조금 성격이 다른 사이트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항공 입니다.


네이버항공은 비교견적을 제공해주는 것이 아니라 단독 견적을 결과로 보여주는데 티케팅을 진행하면 하나투어의 이름으로 e-티켓 및 송장을 보내줍니다.


즉, 하나투어의 지점중 하나같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가격 비교할 곳은 3곳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 여행사 (or 비교어플 및 사이트를 활용) / 네이버 항공 / 항공사 어플 및 사이트



--------------------



2. 결제 신용카드


항공사 사이트를 제외한 대부분의 어플과 사이트에서는 특정 카드 결제 시 할인을 해줍니다.


할인되는 금액이 일반적으로 정상금액보다 3~5만원 정도 저렴하고 10만원 정도 차이나는 것도 본 적이 있기에 여러명이 티케팅하시거나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하나 정도 만든 후에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삼성카드 계열에는 성앤마일리지카드와 탭탭카드

KB는 국민가온누리글로벌카드 / 하나멤버스 1Q카드가 할인 조건으로 제시되는 경우가 많이 보입니다. 


이 외에도 현대카드 플래티넘 등 다른 카드들도 있을테지만 최근에는 위 카드들이 할인 혜택을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회비 3~5만원 정도 나오는 것을 계산해보시고 그 이상 할인받아 이득되고 신용카드 만드실 여력이 있으시면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카드에 따른 할인은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에 만약 새로운 카드 출시나 혜택에 대한 정책에 따라 변경되거나 없어질 수 있으니 자주 이용할 항공편에 주로 어떤 카드들이 할인을 주는지 먼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3. 타이밍


이 부분은 저의 체감에 의한 내용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위에서 3가지 비교대상, 각 여행사 (or 비교어플 및 사이트를 활용) / 네이버 항공 / 항공사 어플 및 사이트를 이야기 드렸습니다.



제 결론부터 이야기 드리자면 이렇습니다.







탑승하기 3일 ~ 1주 전 즘 되면 저렴해지긴 하지만 티켓이 없는 리스크가 생깁니다. 그리고 오히려 탑승 1~2일 이렇게 급박하게 남은 상황이 되면 오히려 가격이 비싸지기도 합니다.


땡처리로 처리 할 수 있는 가까운 곳이나 휴양지는 출발 직전이 더 저렴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항공편은 비싸지는 현상이 있기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체여행, 중요한 행사 등으로 안정적으로 티켓예약을 하셔야 할 때는 비교어플을 통 하시고 마음편히 있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소수의 인원이거나 출발 일정이 탄력있는 경우에는 네이버 항공 및 항공사 사이트를 비교해보시다가 저렴할 때 예약하시면 됩니다.


항공사 사이트 직접 예매하는 것도 간혹 여행사보다 저렴할 타이밍이 있으니 꼭 함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잘못된 이야기를 전한 것이 있다면 댓글에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