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A's News /카자흐스탄 뉴스

카자흐스탄 기자 그루지야에서 비극적으로 살해: 세부사항과 카자흐스탄 외무부의 반응

by 2KCountries 2023. 6. 19.

그루지야에서 카자흐스탄 기자인 Zhanbota Tolegen이 비극적으로 살해당한 사건이 세상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최근 이 사건에 대한 세부 사항이 공개되었고, 카자흐스탄 외무부도 이에 대한 공식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사건 세부사항

그루지야 내무부는 카자흐스탄 출신 기자 Zhanbota Tolegen의 살인 사건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그루지야의 Kakheti 지방 경찰은 G.H.라는 이름의 의심스러운 남성을 체포했으며,

이 남성은 Tolegen을 치명적으로 부상시킨 혐의로 조사 받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처벌은 10년에서 15년의 징역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식 보고서에 따르면, 이 남성은 범행의 흔적을 지우기 위해 Tolegen의 시신을 강에 버렸고, 그 후 사건 현장에서 도망쳤다고 알려졌습니다.

법 집행 기관의 직원들이 이 남성을 체포했고, 현재 그루지야 형법 제108조에 따른 의도적 살인에 대한 수사가 진행 중입니다.

 

 

카자흐스탄 외무부의 반응

Zakon.kz에 따르면, 카자흐스탄 외무부는 이 사건을 확인했습니다.

그루지야의 Telavi에서 법 집행 기관으로부터 카자흐스탄 시민이 살해당했다는 정보가 도착한 후, 이를 공식적으로 확인했습니다.

"용의자가 체포되었으며 수사가 진행 중입니다.

수사의 이익을 위해 살인의 세부 사항과 용의자의 정보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카자흐스탄 외무부의 보도 자료에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또한 Tolegen이 그루지야에 개인적인 여행을 하였고 그녀의 직업활동과는 관련이 없었다고 덧붙였습니다.

Tolegen의 시신은 카자흐스탄으로 이송되었으며 6월 2일에 장례가 진행되었습니다.

카자흐스탄의 그루지야 총영사는 현지 법 집행 기관과 지속적으로 연락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 사건을 계속해서 주시하고 있습니다.

 

--------------------
세 줄 요약

 

카자흐스탄 기자 Zhanbota Tolegen이 그루지야에서 비극적으로 살해.

그루지야 경찰은 범인으로 의심되는 남성을 체포했으며

이 남성은 Tolegen을 치명적으로 부상시키고 그의 시신을 강에 버렸다는 혐의를 받고 있음.

카자흐스탄 외무부는 이 사건에 대해 의도적 살인인지 에 대해 수사가 진행 중입니다. 카자흐스탄 총영사는 이 사건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지하고 있음.


**이 뉴스는 카자흐스탄측의 입장과 플로우를 팔로우합니다.
https://tengrinews.kz/kazakhstan_news/ubiystvo-kazahstanskoy-jurnalistki-gruzii-poyavilis-502527/
https://www.zakon.kz/6397307-ubiystvo-kazakhstanskoy-zhurnalistki-v-gruzii-prokommentirovali-v-mid-rk.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