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A's News /러시아 뉴스

러시아 기준금리 인상 기대감이 커지면서 주택담보대출 수요가 급증 [feat. 댓글 반응]

by 2KCountries 2023. 11. 7.

러시아에서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주택담보대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바에 따르면, 지난 두 주 동안 주택담보대출 신청이 이전 두 주 대비 10-1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리 상승을 앞두고 대출을 서둘러 신청하려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러시아 부동산 시장이 역대 최대 규모를 달성 할 것으로 예측

 

 

Sberbank와 VTB 같은 주요 은행들은 주택담보대출 신청이 급증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특히 Sberbank 소속의 부동산 분석 플랫폼 'Domklik'의 분석가들은 지난 두 해 동안의 같은 기간과 비교할 때, 신청이 70%에서 60%까지 급증했다고 발표했다. 이런 현상은 시장의 불확실성과 급변하는 대출 조건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빠른 결정을 내리게 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반면, VTB는 10월 15일부터 29일까지, 즉 기준금리가 오르기 전과 이후에 51,000건 이상의 주택담보대출 신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는 두 주 전보다 13% 더 많은 수치다. 그러나 정부 지원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수요는 약간 감소하여 44%를 기록했다.

 

Rosbank의 모기지 부문에서도 기준금리 상승에 따른 국가 지원 프로그램, 특히 IT 분야 주택담보대출에 대한 관심 증가를 보고했다. 이 부문의 수석 분석가는 시장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이 부문의 주택담보대출 신청은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장 전문가들은 주택담보대출 및 주택 수요가 곧 식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2023년에도 2022년 대비 눈에 띄는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Domklik의 예측에 따르면 Sberbank의 2023년 주택담보대출 규모는 약 4.6조 루블에 달하며, 이는 전년 대비 약 80% 증가한 수치다.

 

VTB의 분석가들 역시 주택담보대출 시장 전체에서 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으며, 이는 6.9조 루블을 넘어설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Dom.RF의 예측에 따르면 2023년에는 1.7백만 건의 대출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6.3조에서 6.5조 루블에 이르는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이라고 한다. 이는 2021년에 세워진 기록을 경신하는 것이다.

 

 

 

**러시아인 댓글 반응
----------------------------

 

사람들은 중앙은행이 경제를 파괴하는 상황에서 어떻게든 살아남으려고 애쓰고 있다..

 

정말 이런 걸 지지할 사람들이 있나?

 

부유한 계층이 부동산을 쓸어간다. 일반 사람들은 뉴스를 보고 다음날 바로 아파트를 사러 가지 않는다.

 

거짓말이다.. 지금 사람들은 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지 않는다 - 부동산 시장 위기가 진행 중이다!

 

1차 시장의 사경을 헤매는 몸부림이다.

 

제조업에서 나오는 이익이 은행에 쌓이고 있다. 이제 은행 이익에 대한 세금을 도입할 때가 되었다.

 

주택담보대출 수수료 인상이 주택담보대출 수요를 어떻게 증가시키는 거지? 이게 뭐야, 러시아의 경제 발전, 수요와 공급의 이상 현상))) 가격과 요금이 높아질수록 수요와 구매 의사가 높아진다고? 이런 동화는 도저히 믿어지지 않는군.



**이 뉴스는 러시아 측의 입장과 플로우를 팔로우합니다.

 

 

 

반응형